미국 보딩스쿨의 교육제도는 230여년 전부터 시작되어 이제는 전 세계가 입증하는 교육제도로 평가 받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1884년 태평양을 건너 온 최초의 “견미사절단”의 일원 가운데 한 사람으로 미국 메사추세츠주의 한 보딩 스쿨에서 수학한 것이 대한민국의 최초의 미국 유학생이었고 바로 그 분이 훗날 “서유견문”을 지으셨으며 구한 말 개화기의 선구자이셨던 구당 유 길 준 선생이십니다.
그 분이 경험하신 선진교육의 현장은 곧 서양의 문물과 교육 제도를 받아 들이는 큰 계기가 되었스며 이는 이미 고종 황제 시대인 구한 말 부터 보딩스쿨로의 유학이 시작 되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120여년이 지난 지금, 한 해 만명에 가까운 조기 유학생이 선진교육의 현장을 찿아 봇물처럼 미국으로 몰려 오고 있는 이 시점에 유학의 참의미가 담긴 입증된 교육의 현장으로 진학 시키기 위한 교육 전문가의 역활이 더욱 절실한 때입니다.
Summit유학원에서는 수년간의 경험을 바탕으로 진정한 보딩스쿨의 교육현장을 보여주고 준비시키는 일을 감당 하고자 하며 보딩 스쿨 진학전문가들에 의한 성실한 지도는 귀자녀의 유학의 길목에서 소중한 길잡이가 될 것임을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Summit유학원은 미국 보딩 스쿨로의 진학을 꿈꾸는 많은 유학 준비생들에게 사랑과 보살핌으로 함께 함으로써 귀 자녀들의 소중한 기억으로 함께 남을 것입니다
Bong S. Lee/ Summit 유학원 원장